천마신군에 대한 순전 추측성
본문
백강이 환존과 함께 있다는 것이 천마신군이 연결시켜 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 일단 천마신군이 신지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드는 또 다른 이유는 과거 검마의 폭주때 유일하게 천마신군은 검마를 저지하는데 참여하지 않았다는 것과 바보같은 그 녀석의 핏줄이라고 친숙하게 말하는 점이 천마신군이 신지와 관련된 인물이며 한비광 아버지와 친분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신지의 인물이 아니라면 이건 정말 더한 추측이지만 희연의 아버지가 천마신군이 아닌지하는 생각도 드네요. 결국 천마신군이 검마 폭주때 저지하지 않았던 이유가 검마와 친분이 있거나 희연이 딸이기에 자신의 딸을 죽게 만든 정파인들을 내버려 둔게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 희연이 천마신군의 딸일 경우 검마가 천마신군에게 신지의 무공을 어느정도 알려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흡기공도 알게 된거고 그게 아니라면 천마신군이 신지의 꽤 높은 위치의 인물이었다면 흡기공 같은 무공을 알게 된것으로 보여지며, 현재의 천마신군 또한 기공 위주의 무공을 전개하는 것이 특히 환종쪽에 후예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 나아가서 억지 추측 ㅎ 과거부터 신지는 무림을 차지하려 했기에 천마신군(어쩌면 도종의 인물일지도)에게 화룡도를 주고 사파를 만들게 해서 무림을 정벌하려 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괴개의 말을 보면 갑자기 천마신군이 나타나서 빠르게 사파를 일으켜 세웠다는 건 뒤에서 도와주는 단체가 있어야 가능할 거란 추측 때문입니다.
다분히 추측한 내용이니 가볍게만 받아들여 주세요~^^
댓글목록
도존팬님의 댓글
도존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열강 인물들중에서 천마신군이 어떤 사람일까가 가장 궁금합니다.
저는 천마신군이 검마와 만나게 된 건 검마가 후계자시절 무림에 나왔을 때 천마신군과 조우하면서 사제지간 비슷한 그런 관계가 맺어진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지 후계자가 무림 인물의 제자가 된다는 게 어색하긴 하지만
사파 제자 한비광이 정파의 도제나 괴개하고 사제지간이 맺어졌듯이 그렇게...
희연이 천마신군의 딸이라면 그렇게 무공을 못한다는 것도 좀 어색하고
감히 천마신군의 딸을 정파인들이 그렇게 죽일 수는 없을 거 같네요.
만일 모르고 그랬다면 그것 또한 천마신군이라는 비중있는 인물에 대한 스토리 전개가 어색한 게 되겠지요.
백강 또한 신비스러운 인물이죠
천마신군의 첫째제자이면서 환존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에 있으니까요.
환존과의 대화 말투로 봐서는 사제지간은 아닌 거 같아 보이던데
백강이 신지 환종에 속해 있다가 무림에 나가 천마신군의 제자가 된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amicus님의 댓글
amic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별 근거없이 문득 든 생각이지만
천마신군은 환존과 형제 관계가 아닐까요?
너무 안 닮았나요?ㅋ
존은 한사람이 될수밖에 없고 재능이 더 있는 동생이 신지의 견제를 피해 무림으로 나왔다는 설정도 가능할 것 같네요.
또 다시 환종에 천마신군 못지 않은 재능을 가진 백강을 환존이 천마신군에게 보냈다는 설정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무 근거 없이 시나리오만 썼네요ㅋ
도존팬님의 댓글
도존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ㅎ 역시 아미커스님 대단하시네요.
어떻게 그런 재밌는 상상을 해내시는지...
상당히 설득력있는 설정입니다
하하진님의 댓글
하하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전 검황인가?가 천마신군에 대해 아무 힘도 없었던자라 고 한게 무슨뜻인지 궁금해요.
햔비광님의 댓글
햔비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천마신군은 포문걸의 제자 또는 아들 일껍니다. 예전 괴개가 자기 문파 먹힐때 회상씬에서 "천마신군의 재림을 보았다"고 말을 하죠. 또 포문걸이 가지고 다니던 화룡도를 들고 있습니다. 포문걸이 아마 예전에 천마신군 이엇을껍니다. 즉 지금의 천마신군은 포문걸의 제자 또는 아들 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죠. 검마와도 과거 무림에서 무슨 일이 있엇을것이고.. 그리고 백강은 검마랑 환존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인물 일꺼구요 검마가 차고 있는 팔찌와 똑같은 팔찌를 차고 잇는것을 보면 알수가 잇죠 ㅋ 제 추측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