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함과 지략은 내공과 외공 차이인가? > 우리끼리 톡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끼리 톡톡

강함과 지략은 내공과 외공 차이인가?

본문

★천마신군의 무공과 제4흑풍회대장 지현의 포쓰!!★
★아래글 아주 재미난글을 올려주신님께 신선한 글을 보면서 사람 생각이 차이가 크구나를 느껴봅니다.

저의 사견으로 생각해보았는데..무림의 최고수들은 오히려 늙으면서 무공의 깊이와 지략의 깊이도 일취월장하는거 같습니다. 검마의 몸을 차지한 자하마신, 천마신군, 검황, 백강등 잘알려진 최고수급과 오절급 실력자들도 예외는 아니라 생각합니다..진지모드의 자하마신, 천마신군, 검황정도 실력자들을 보면은 무위의 경지라고들 합니다.말 그래로 강함을 넘어서 거의 열강에서 상대자를 찾기가 힘들정도라얘기인데..그정도로 강하다는 그들이 실력이 줄어들까요? 아니죠? 

팔대기보중 하나인 현무파천궁도 백강을 의식하며 저정도의 실력자는 오랜 세월동안 몇명못봤다. 합니다.! 거기다 최고수급이 무공에비해 생각이 깊이가 짧으냐인데..오히려 늙을수록 내공깊이+두뇌회전+심리적의 대담함까지 무협지는 늙으면서 내공도 강해지고 생각도 깊어집니다. 물론 다른경우가 있는데..ex)(괴개나 노파살성은 극순심천공을 깨지고 극도로 쇠약해지고 천명이 다하여 절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흔한 경우가 절대 아닙니다.!!)

22년전 열혈강호를 시작한 이례에서 지금까지 천마신군 제자들, 육대신룡, 신지의 초고수들 중  靑出於藍은 한비광이나 가능한 주인공버프가 아니면 절대 나오지도 않고 힘들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제자들이 강해도 사부님을 넘기가 쉬운게 절대아니며 신지전까지 보면은 도제의 제자 진패운정도는 길거리에서 잘라가는 실력정도로 봅니다. 앞으로 작가님들이 어지푸실지 모르지만 좀 기다려보면 알겟지요?
기다리는것도 익숙해지니까요? 여튼 볼품없는 글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그럼---(...)



 
추천 0

댓글목록

시니어님의 댓글

시니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때 천마신군의 포쓰나 제4돌격대장 지현의 포쓰가 대단해서 올려보았습니다..그러나 이작품의 내용과 케릭터들의 비중을 생각하면서 비판과 비난이란것도 생각하며 글을 올리는게 어떨까?해요..^^*

jkyk님의 댓글

jky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맞는 말씀입니다. 아래 사태는 유감이네요. 그저 토론의 장인 이곳에서 비난과 모독성 글들이 오고가는것이...... 워낙 열강이 오래 연재되고 그만큼 애독자들도 많은 이곳이니 만큼 글을 올리실때 신중하게 또한 조심스럽게 올려주심이 좋을텐데...... 저도 워낙 내공이 약해서 괜한 추측성 글도 자제하는 편인데...... 무튼 다음 연재가 빨리 나오길 기다리면서 ㅎㅎㅎ 이제 한 3일정도 남았나요? ㅎㅎ

우리끼리 톡톡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2006~2024 BJ 열혈강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